00:34 [익명]

자동차 디젤차량 정비 드립니다. 올란도 14년식 디젤 2.0차량을 운행중입니다.현재 15만8천 정도 운행했구요. 운행하는동안 큰

올란도 14년식 디젤 2.0차량을 운행중입니다.현재 15만8천 정도 운행했구요. 운행하는동안 큰 문제없이운행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 미리미리 교체하고있고다른 오일류들은 제때 맞춰서 교체했습니다.다만 중고로 처음 업어오고 배터리 방전으로 배터리 교체할때 제너레이터가 좀 안좋은 것 같다 라는 이야기를 들었고 그 후로 이상없이 약 3년간 잘 타고 있습니다.(2년만에 배터리 방전으로 교체하긴했습니다..)벨트류는 한번 교체하는것이 좋다고 하던데..제가 잘 용어나 위치를 잘 몰라서 어떤것을 교체해주는것이 좋을런지 문의드립니다. 휀벨트세트에는 뭐가 구성된건지.. 워터펌프라던지 복잡허네용

벨트라는건 크게 두가지. 타이밍벨트, 팬벨트 인데

엔진(플라이휠, 캠축 등등)내부에서 제어를 위해 쓰는게 타이밍벨트. 역시 지금이면 한 번 봐두는게 좋음.

제네레이터, 에어컨 컴프레서를 이어주는 것이 팬벨트. 이건 타이밍 벨트보다는 교체주기가 짧음.

제네레이터가 안좋다는게 팬벨트가 좋지 않아서 무리를 했든지 할 수도 있으니, 벨트 교체하면 됨.

진동제어 때문에 고무를 많이 씁니다. 오래되면 탄성이 떨어지니까 교체하죠.

타이밍벨트를 교체하면서 어차피 엔진을 통으로 손봐야하기 때문에 워터펌프(냉각수)같은거도 덤으로 봅니다. 수리비는 이 때문에 비싸지기 시작합니다. 한 50~80만원 정도 쉐보레는 본래 더 비싼거도 있고

팬벨트는 그에 비하면 쉽고, 엔진 바깥쪽에서 하는거라 상대적으로 저렴함 20~30만원 정도.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