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4 [익명]

고등학교 졸업 후 1년 쉬다가 대학 입학하는 경우 저는 고3이고 좋은 대학을 다니는 것보다 제가 관심있는 분야를 넣자는

저는 고3이고 좋은 대학을 다니는 것보다 제가 관심있는 분야를 넣자는 마음에 수시로 넣은 대학들에서 추가합격 전화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먼저 전화온 A 대학이 있는데 그 당시에는 B 대학을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입학을 포기한다고 거절했습니다. 그런데 이후에 A 대학에 더 가고 싶어지고 B 대학이 제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아서 엄청 후회 중인 상태입니다.B 대학은 아직 전화가 오진 않았지만 추가합격이 거의 확실시 된 상황이고 올해 A 대학은 완전 물건너간 상황인데 B 대학 다니다가 자퇴하고 A 대학으로 재입학하자니 등록금을 두 번 내는 꼴인것 같아서 걱정이고아예 1년을 쉬고 다음해에 A 대학에 다시 지원하는건 너무 손해보는 경우인걸까요?A 대학이 막 사람들이 알아주는 엄청 대단한 대학교도 아니고 소소한 느낌의 대학교라서 여기 간다고 1년을 쉬는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제가 고등학교때 공부를 너무 안해서 내신은 엉망인 상태지만 올해 A 대학에 수시로 추가합격한 경험이 있는데 1년 쉬고 대학 지원할 때도 고등학교때처럼 수시로 지원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며칠 새에도 마음이 수시로 바뀌는데 1년 뒤면 또 어떨까요? 지금의 고민이 나중에는 큰 문제가 아닐 수도 있어요. 일단 입학해서 길을 열어두고, 나중에 전과나 편입을 고민해 보는 게 훨씬 현명한 선택일 거예요.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