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9
[익명]
서울사는 애들은 부산대, 경북대도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그러니까 그쪽대학이 좋은 대학인건 알지만
부산대, 경북대도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그러니까 그쪽대학이 좋은 대학인건 알지만 본인은 안가고싶은 마음이요.
안녕하세요. 서울사는 애들은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네, 일반적으로 대학교에 대한 선호도는 개인의 성향, 지역 애착, 학과 선호도, 대학의 이미지는 물론이고, 나아가 학교의 위치, 캠퍼스 분위기, 취업률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부산대, 경북대 같은 지방대학을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도 흔히 있으며, 일부 학생들은 서울 소재 대학이나 자신의 목표와 적합한 대학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다양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서울에 거주하거나 서울 지역에서 더 많은 취업 기회와 인맥 형성, 문화생활 등을 기대하는 학생들이 서울 소재 대학을 선호하는 게 보통입니다. 반면에 부산대, 경북대가 충분히 좋은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얼마나 그 대학이 자신에게 맞고, 향후 목표에 부합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은 선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이 좋아하는 학과, 대학생활의 기대, 지역 선호도 등을 고려했을 때 선호하는 대학이 달라질 수 있으며, 부산대와 경북대도 충분히 우수한 대학임에도 개인의 선택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기 마련입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나요? 채택 부탁드리며 추가 질문은 채택해주시면 답변드려요.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